한국에너지공단,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보급에 '안간힘'
한국에너지공단,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보급에 '안간힘'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9.07.1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부터 설치확인서 발급까지 One-Stop으로 진행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최근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설치확인 전자민원 시스템을 오픈해 국내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보급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이란, 건물의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고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지원하는 제어·관리·운영 통합시스템이다.

해당 시스템은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의 설치확인 및 설치계획 검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구축했다.

공단은 이번 시스템을 통해 ▲BEMS 관련 법령, 설치기준 및 신청 보고서 양식 게시 ▲접수일로부터 소요일 명시를 통한 스케쥴 관리 ▲보완요청을 통한 신청인-공단 간 보완사항 피드백 ▲설치확인서 및 설치계획 검토서 업로드를 통한 인증서 공유 ▲BEMS 설치확인 및 설치계획 신청 후 진행상태 공유 등을 제공한다.

특히 그 동안 방문, 우편 및 전자메일 등으로 진행돼 온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확인 신청 및 보완 등을 전자민원 시스템을 통해 설치확인 신청, 보완, 설치확인서 교부까지 One-Stop으로 진행하며,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게시판 및 팝업창을 통해 BEMS 설치확인 제도 및 가이드라인, FAQ 등을 제공하여 BEMS 정보공유의 장으로 거듭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