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안전공단, 태풍 ‘다나스’ 피해예방 대처방안 마련
시설안전공단, 태풍 ‘다나스’ 피해예방 대처방안 마련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9.07.1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안전기획단장 주재 상황판단회의 개최
정광섭 재난안전기획단장이 19일(금) 한국시설안전공단 본관 7층 재난안전기획단장실에서 상황판단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모습
정광섭 재난안전기획단장이 19일 한국시설안전공단 본관 7층 재난안전기획단장실에서 상황판단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박영수)은 올해 첫 한반도에 영향을 미치는 제5호 태풍 ‘다나스’의 북상에 대비해 태풍 및 호우 피해예방을 위한 상황판단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공단은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조직개편과 더불어 지난 1일부터 기관장 직속에 재난안전기획단을 발족했다.

이번 상황판단회의는 정광섭 재난안전기획단장 주재로 실시했으며, 태풍의 진행상황과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이에 따른 공단 각 실의 재난 상황 대처방안을 논의했다.

상황판단회의 결과, 공단의 재난대응 매뉴얼에 따라 공단이 관리하고 있는 특수교에 대해 비상대기조를 편성하고 대국민 중대 안전사고 발생 시 즉각 지원 할 수 있도록 비상대기조를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박영수 이사장은 “태풍 북상에 대비해 전 직원이 긴장감을 가지고 현장 작업 시 특별히 주의해 주길 바란다”며 “시설안전 및 예찰활동 강화, 장비 점검 및 비상연락망 정비를 사전에 철저히 준비해 재난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피해의 최소화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