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청년들에 혁신 아이디어 묻는 청년포럼 개최
HUG, 청년들에 혁신 아이디어 묻는 청년포럼 개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9.07.29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주택도시보증공사(HUGㆍ사장 이재광)는 지난 26일 부산 본사 19층에서 일자리 창출, 도시재생 등과 관련된 HUG 업무혁신과제에 청년들의 의견을 모으기 위한 'HUG 청년포럼'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HUG는 업무혁신과제에 보다 폭넓은 시민사회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청년 네트워크로서 'HUG 청년포럼'을 구성해 분기별로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발굴된 우수 아이디어는 내부 검토를 거쳐 HUG 혁신 과제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회의는 HUG 업무혁신에 대한 청년들의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HUG가 추진 중인 혁신과제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됐다.

 청년이 발표하는 '청년이 HUG에게' 세션에서는 ▲ HUG의 공공서비스 제공 강화 방안,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HUG의 교육 지원 방안을 세부 주제로 다뤘다.

 HUG 실무자가 발표하는 'HUG가 청년에게' 세션에서는 ▲청년창업을 위한 공간지원 방안 ▲청년을 위한 주택도시기금 상품 ▲도시재생 금융지원 공공성 강화 방안을 세부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이후 발표 내용을 기반으로 청년과 실무자 간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회의에 참여한 청년위원 전시형씨는 “HUG의 업무혁신 방안에 대해 직접 의견을 내고, HUG 실무자와 함께 아이디어에 대해 논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HUG의 포용적 혁신성장을 위해 구체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재광 HUG 사장은 “HUG의 발전을 위해 고민하고 참여해주신 청년들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청년들의 빛나는 아이디어가 실제 HUG 업무혁신활동에 반영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HU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