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2019 승강기 안전 공모전’ 개최
승강기안전공단, ‘2019 승강기 안전 공모전’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9.08.1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강기 안전 송·유튜브 바이럴 2개 부문…개인‧팀 누구나 참여 가능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이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한 승강기 사고예방을 위해 ‘2019 승강기 안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 부문은 ‘승강기 송’과 ‘승강기 안전 유튜브 바이럴’이며, 승강기 안전과 관련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기간은 9월 16일까지다.

승강기 송 경연대회는 개인 또는 4인 이내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응모 내용은 장르 구분 없이 기존의 어린이 승강기 송과 어르신 승강기 안전 송을 편곡하거나 승강기 안전에 관한 창작곡이면 된다. 특히 승강기 송 입상자는 승강기 안전캠페인 또는 승강기 안전주간 기념식에 공연도 예정하고 있다.

또 승강기 안전 유튜브 바이럴 경진대회 역시 개인 또는 4인 이내 팀 단위로 참가가 가능하며 응모 주제는 승강기 안전과 관련한 자유 주제로 직접 촬영·편집한 순수 창작 동영상으로 UCC, 광고,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드론 영상 등으로 1분 30초~5분 이내 분량이면 된다.

입상작은 1, 2차의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각 부문 대상 1명(팀)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100만원에 부상(아이패드·액션캠)이 주어진다.

또 각 부문 최우수 1명(팀)에게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70만원에 부상으로 스마트워치, 우수 2명(팀)에게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30만원에 에어팟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공단 송세언 교육홍보이사는 “승강기는 안전수칙만 제대로 지키면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이므로 무엇보다 이용자 안전의식이 필요하다”며 “승강기 안전에 대한 대국민 관심을 높이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2019 승강기 안전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