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건설협회, 해외건설 분쟁 해결 위해 역량 다진다
해외건설협회, 해외건설 분쟁 해결 위해 역량 다진다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9.08.2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사중재원과 업무협약 체결
해외건설협회 이건기 회장(좌)과 대한상사중재원 이호원 원장이 해외건설 관련 분쟁 예방 및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해외건설협회(회장 이건기)와 대한상사중재원(원장 이호원)은 지난 22일 해외건설 관련 분쟁 예방 및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해외건설협회 이건기 회장과 대한상사중재원 이호원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임직원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해외건설 관련 분쟁을 효율적으로 예방 및 해결하기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추진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건설 및 엔지니어링사에 중재, 조정, 알선, 상담 등 서비스 제공 ▲해외건설 분쟁 예방을 위한 강좌 및 세미나 개최 ▲해외건설 분쟁 정보 수집 및 발간 등을 위해 상호 협력 및 지원하기로 했다.

해건협 이건기 회장은 “해외건설 사업 수행에 있어 계약관리, 클레임, 분쟁 등에 대한 철저한 준비는 사업 성패를 가르는 주요 사안”이라며,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해외건설협회와 대한상사중재원의 활동을 통해 건설 및 엔지니어링사의 분쟁 예방 및 해결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해건협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우리 해외건설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협력관계를 강화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