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대곡~소사 복선전철 전동차 제작 본격착수
철도공단, 대곡~소사 복선전철 전동차 제작 본격착수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9.08.29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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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까지 10편성, 572억원 규모 차량 도입 예정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은 작년 7월 ㈜다원시스와 대곡~소사복선전철 구간 전동차 제작계약을 체결해 올해 9월부터 본격적으로 제작에 착수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할 대곡~소사복선전철 구간 전동차는 10편성(40량, 572억원) 규모이다. 오는 2021년 6월 납품이 완료되면 소사~원시복선전철 전동차 7편성을 포함해 대곡~소사~원시 구간에 총 17편성의 열차가 운행하게 된다.
 
공단은 이를 위해 작년에 기본설계를 완료하고 현재 상세설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차량제작·차량시운전·인수검사를 거쳐 오는 2020년 11월부터 2021년 6월까지 편성별로 순차적으로 납품 받을 예정이다.
 
김상균 철도공단 이사장은 “대곡~소사복선전철 운영자인 ㈜서부광역철도와 긴밀히 협력해 설계, 제작 및 시운전 단계별 검사, 시험 등의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성능이 확보된 우수한 전동차를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곡~원시 구간이 오는 2021년 6월 개통되면 고양시, 부천시, 시흥시에 획기적인 교통편익을 제공할 뿐 아니라, 서해선 남북방향을 연계해 장래 남북철도망 연결 시 간선철도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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