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지역 아동 초청 테마 열차 '청렴트레인' 운행
코레일, 지역 아동 초청 테마 열차 '청렴트레인' 운행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9.09.0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레일 감사실이 8월 31일 대전 지역 어린이 40여명을 초청해 청렴 위인의 발자취를 따라 여행하는 ‘청렴트레인’을 타고 경기도 광명 소재 충현박물관을 관람한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코레일이 지난달 31일 대전 지역 어린이 40여명을 초청해 청렴 위인의 발자취를 따라 여행하는 ‘청렴트레인’을 운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레일 감사실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지역 사회 어린이들에게 청렴 의식을 고취하고 기차 여행의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청렴트레인’은 대전역에서 KTX를 타고 경기도 광명시로 이동해 광명동굴과 충현박물관을 둘러보고, 의왕 철도박물관을 관람한 후 돌아오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강직한 삶으로 높은 평가를 받는 이원익 선생의 업적과 신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충현박물관을 돌아보면서, 어린이들이 청렴한 삶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청렴트레인은 코레일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에게 청렴문화 체험과 더불어 기차여행까지 선물하고 있다.

강성수 코레일 상임감사위원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와 함께 떠나는 청렴트레인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코레일은 부패 없는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 분위기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