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2019 HUG 사회주택 아카데미’ 성료
HUG, ‘2019 HUG 사회주택 아카데미’ 성료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9.09.2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주택도시보증공사(HUGㆍ사장 이재광)는 지난 19일 경남지역에서 열린 사회주택 아카데미를 마지막으로 ‘2019 HUG 사회주택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HUG 7월부터 전국 5개 지역에서(서울, 부산, 제주, 대전, 경남) 국토부, 사회주택협회, 및 지자체와 공동으로 개최한 바 있다.

‘2019 HUG 사회주택 아카데미’는 HUG가 사회주택사업 활성화를 위해 사업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주택에 대한 일반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사회적 경제주체, 지자체 공무원 및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개최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강의내용을 ▲사업타당성 분석 ▲제도․정책 ▲금융조달 ▲실제 사례연구 4개 주제로 구성해 사회주택사업 관련 제도부터 금융, 실제 사례까지 사업의 시행과 운영에 필요한 실무 지식을 아카데미에 참석한 총 200여명에 전달했다.

HUG는 사회주택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사회주택이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각 지자체들과 협의해 지역별 맞춤형 교육 지원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아카데미에 참석한 한 사업자는 “사회주택에 대해서 자료도 부족하고, 속 시원히 설명해 주는 곳도 없어서 답답했는데 HUG가 창원에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해서 평택에서 새벽기차를 타고 내려왔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사회주택의 개념과 사업 전반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앞으로 사업을 추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사회주택 사업자의 역량이 향상돼 사회주택 공급이 보다 늘어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HUG는 사회주택이 전국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금융지원과 더불어 사회적 경제주체에 대한 컨설팅, 교육 등의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