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10주년 축사]-이혜훈(바른미래당)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
[창간 10주년 축사]-이혜훈(바른미래당)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10.10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업 발전 공헌하는 최고의 전문매체로 거듭나길”

[건설이코노미뉴스]<건설이코노미 뉴스>의 창간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언제나 신속하고 정확한 보도와 깊이 있는 분석에 힘쓰시는 <건설이코노미 뉴스> 임직원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그문트 바우만은 현대사회를 ‘액체 사회’라고 표현했습니다. 쏟아지는 정보 속, 예측 불가능한 미래의 모호성과 불확실성으로 유동하는 모습이 마치 액체와 같다하여 이렇게 붙인 것입니다. 이러한 사회는 한 분야의 전문성뿐 아니라, 사안을 꿰뚫어보는 통찰력을 요구합니다.

특히, 건설업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 기술이 협업하는 산업으로, 우리 사회의 빠른 변화상을 그대로 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수천 년 전의 성곽부터 도시를 수놓는 야경이 되어주는 빌딩들까지, 하나의 건축물이 완성되는 데는 각 분야 전문가들의 노력과 협업이 필요합니다. 이에 각 전문가들이 ‘건설인의 눈’으로 만드는 <건설이코노미뉴스>는 현재 우리가 필요로 하는 건설전문지입니다.

<건설이코노미 뉴스>는 독자 여러분께 건설업의 생생한 현장을 전달하는 동시에, 한편으로는 냉정한 시각으로 건설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합니다.

앞으로도 <건설이코노미 뉴스>가 우리 건설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또, 소통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다시 한 번 <건설이코노미 뉴스>의 열 번째 돌을 축하드리며, 본지가 건강한 비전으로 건설업의 발전에 공헌하는 최고의 건설 전문매체로 거듭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