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인니 청년 100명 건설기능인력 교육 수료
포스코건설, 인니 청년 100명 건설기능인력 교육 수료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9.11.11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포스코건설이 지난 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건설기능인력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9월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센터`를 개설하고, 2개월에 걸쳐 전기·설비·조적·용접·안전 분야의 초급건설기능인력 100명을 배출했다.

교육수료생들은 포스코건설이 자카르타에서 시공 중인 주상복합빌딩사업인 `라자왈리 플레이스` 현장에 취업해 건설기능인으로서 첫발을 내딛게 된다.

포스코건설이 지난 2017년 1330억원에 수주한 `라자왈리 플레이스`는 자카르타 중심업무지구의 옛 포시즌 호텔을 개축하고, 55층 아파트 1개동과 27층 오피스 1개동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준공은 내년 9월 예정이다.

이날 수료식에서 이상훈 포스코건설 상무는“건설기능 직업훈련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Win-Win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계기가 됐다”며 “교육수료생 모두가 그동안 배운 기술을 현장에서 십분 발휘해 고급기술자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외 현지 건설전문인력 육성은 포스코그룹의 경영이념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3대축 중 하나인 `Business with POSCO` 차원에서 추진되는 것으로 포스코건설은 양질의 기능인력을 인근지역에서 확보하고 해외 현지는 안정적인 일자리 를 창출해 상호 Win-Win의 협력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3년부터 2015년까지 베트남 연짝현에서 용접직업학교를 운영해 180여명의 기능인력을 배출했고, 지난해에는 미얀마에서 60명의 건설기능인력을 양성했다.

포스코건설은 동남아국가에서 지속적으로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센터를 운영해 초·중급 기능공을 양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