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승강기 안전주간] 승강기 안전·산업발전 위한 ‘교류의 장’ 개막
[2019 승강기 안전주간] 승강기 안전·산업발전 위한 ‘교류의 장’ 개막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9.11.12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승강기공단, ‘2019 승강기 안전주간 기념식’ 성료
지난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9년 승강기 안전주간 기념식에 참석한 귀빈들이 승강기 안전기원 퍼포먼스 행사를 갖고 있다.
지난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9년 승강기 안전주간 기념식에 참석한 귀빈들이 승강기 안전기원 퍼포먼스 행사를 갖고 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승강기 안전문화 확산과 산업발전을 위한 ‘2019년 승강기 안전주간’ 기념식이 지난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개최됐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주관한 승강기 안전주간 기념식은 정부와 공단 관계자는 물론 승강기 협·단체, 학계, 산업계,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해 승강기 안전과 산업발전을 위해 정보를 교환하고 협업, 소통하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승강기 안전관리 유공자와 승강기 사고대응 체계 확립 우수기관, 승강기 안전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승강기 안전관리 유공자 대통령 표창에는 오티스엘리베이터 이춘식 상무, 국무총리 표창에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사고조사처 강현명 처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행정안전부 표창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이이문 부장, 인천교통공사 김주환 부장, 울산광역시 중구 고용현 주무관, 서울교통공사 이혁 팀장, 서울시 강남구 김상훈 주무관, 한신엘리베이터 김영찬 대표이사, 광주광역시 전균희 주무관, 경상북도 이기훈 주무관, 태화엘리베이터 이현재 대표이사, 전남 해남군 김선경 주무관, 한국철도공사 김석근 차장 등이 수상했다.

승강기 사고대응 확립체계 우수기관 대통령 표창에는 전라북도, 국무총리 표창에는 전라북도 전주시, 행정안전부 표창에는 충청북도, 충북 청주시, 대구광역시 북구에게 주어졌다.

2019년 승강기 안전공모전에서는 승강기송 부문에는 숭실대학교 김재형씨가 대상에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유튜브 바이럴 부문에는 박하선씨가 역시 대상에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

또 승강기 안전공모전 승강기송 최우수상에는 이경태씨, 우수상 임유리·조영정씨, 유튜브 바이럴 최우수상에는 태원규씨, 우수상 문선윤·김나은씨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 상을 수상했다.

이어서 승강기 관리주체, 제조업, 유지관리업체, 검사기관 대표들이 함께하는 ‘승강기 안전다짐 공동 결의문’ 낭독에 이어 기념식 VIP가 참여하는 안전기원 퍼포먼스와 미디어 퍼포먼스가 대미를 장식했다.

행안부 조상명 생활안전정책관은 “승강기 안전주간을 계기로 검사기관과 협‧단체, 산업계가 소통하고 교류를 활성화해 승강기 안전과 산업발전을 위해 공동노력 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 공단 김영기 이사장은 “승강기 안전주간을 통해 승강기 인들이 역량을 결집해 이용자 안전과 산업발전을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