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2020년형 신제품 '휠 굴착기 EW150E' 출시
볼보건설기계, 2020년형 신제품 '휠 굴착기 EW150E' 출시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9.12.0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단 굴절 붐의 작업 등 보강된 상ㆍ하부 전용 프레임 적용
작업 안정성을 높여주는 고중량 카운터웨이트를 장착
볼보그룹코리아가 2020년 업그레이드 형 15톤 3단붐 휠 굴착기 EW150E를 출시했다. (이미지 제공=볼보건설기계코리아)
볼보그룹코리아가 2020년 업그레이드 형 15톤 3단붐 휠 굴착기 EW150E를 출시했다. (이미지 제공=볼보건설기계코리아)

[건설이코노미뉴스] 볼보그룹코리아가 2020년형 신제품 15톤급 3단붐 휠 굴착기 EW150E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EW150E는 성능과 경제성을 인정받아온 기존 볼보 휠 굴착기 E 시리즈의 기본 사양을 바탕으로 180여년 간 쌓아온 볼보건설기계의 노하우와 세계적인 기술력을 응집해 국내에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이다.
 
3단 굴절 붐을 채택해 더욱 넓은 작업 반경을 확보한 EW150E는 3단붐 작업에 적합한 보강형 상, 하부 프레임과 고중량 카운터웨이트를 장착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편의 장치를 더해 안정된 품질을 자랑한다. 또한 국내에서 가장 앞서있는 저 배기가스와 미세 먼지 저감 기술이 적용된 EU Stage 5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해 국내 모든 현장에서 작업 시 가장 앞선 환경 기준을 만족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새로워진 지능형 볼보 유압시스템과 최적의 작업 밸런스로 연동되어 적은 연료 소모로 강력한 작업성능 및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이 밖에도 운전자의 편안하고 정확한 작업 수행을 돕고자 체형에 맞춰 조절이 가능한 헤드레스트와 암레스트를 표준 장착했고, 장시간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피로도를 줄여주는 요추 받침 기능의 럼버 서포트를 적용했다.

또한 새로운 통풍 기능과 열선 기능을 추가한 고급 시트로 외부 온도와 관계없이 항상 쾌적한 운전 공간을 유지할 수 있다.

EW150E는 각종 작업장치 어플리케이션 지원 시스템도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집게 및 크러셔 작업을 위한 더블 액팅 유압시스템(X1)은 표준 제공, 회전 작동 기능을 위한 유압시스템(X3)은 추가 선택사양으로 장착 가능하다.

이 외에도 다양한 어태치먼트를 통한 작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로 생산 라인 장착 옵션으로 제공되는 틸트 로테이터(Tilt Rotator)는 제한된 공간에서 장비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어 작업 효율 및 작업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준다.

안전 면에서도 한층 강화된 안전 설계 기준을 적용한 EW150E는 고성능 후방 카메라, 측방 카메라를 통한 안전 시야 확보는 물론이고, 붐 낙하방지 장치인 홀딩 밸브를 표준 장착해 중량물 인양 안정성을 높였다.

EW150E는 정비 점검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 지원 기능도 추가했다. 그리스 주입 포트 등 수시 점검 및 작업이 요구되는 장치들의 접근 포인트를 최대한 편리하게 배치했고, 라디에이터와 쿨러는 넓은 공간에 배치돼 청소 및 정비 점검에도 용이하다.

임재탁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부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휠 굴착기 EW150E는 기존 E-시리즈 휠 굴착기의 핵심 사양에, 굴절식 3단 붐과 업그레이드 된 고급 사양 등이 추가 적용된 제품이다"면서 "국내 고객들이 기대한 새로운 작업 패턴의 안정된 작업 성능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부문은 이번 2020년형 신제품 3단붐 휠 굴착기의 출시를 기념해, 12월 31일까지 해당 제품을 계약하는 모든 고객에게 200만원 상당의 부품 제공과 회전 라인(X3)을 무상으로 장착해주는 고객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