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성과보고회' 개최
에너지공단,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성과보고회' 개최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9.12.1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지난 13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중소·중견기업의 온실가스 감축 우수사례 전파를 위해 '2019년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에너지공단은 그린크레디트 사업 발굴 지원 및 기업협력군 에너지동행 지원 등 자체 감축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대기업이 자금, 기술 등을 투자해 중소기업의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효율 향상을 지원하는 대ㆍ중소기업 상생 협력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중소·중견 사업장에 에너지경영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한 계측기 및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등을 지원하고, 배출권거래제 할당대상업체에 온실가스 및 에너지감축효과가 우수한 설비의 설치를 지원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 강화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대기업, 중소·중견기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협력군 에너지동행 사업 및 그린크레디트 발굴 지원사업 등 총 5개의 지원사업에 대한 성과 및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기업협력군 에너지동행 사업을 통해 웅진코웨이㈜ 등 12개 대기업이 70개의 중소협력사에 에너지 관리 기술지도 및 효율향상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했다.

또 '그린크레디트 발굴 지원사업'의 경우 한국중부발전㈜, 한국동서발전㈜, ㈜LG화학이 4개의 중소·중견기업과 협력해 고효율 공기압축기 교체 등의 감축사업을 진행했다.

에너지경영시스템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은 올해 ㈜동진기업 안성공장 등 17개 사업장이 참여해 에너지경영 컨설팅·계측·제어 및 에너지관리 시스템 등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을 추진했고, 율촌㈜의 '스마트에너지산단 FEMS 보급 지원사업'의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배출권거래제 참여기업 감축설비 지원사업에 참여한 대전열병합발전㈜과 성신양회㈜는 각각 차압터빈시스템·인버터 설비 교체 및 고효율 조명기기·인버터 설비 교체 등의 사업추진 성과를 공유했다.

김창식 한국에너지공단 산업기후실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소개된 각종 지원사업은 자체적 감축역량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을 주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지원의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산업체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중소·중견기업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