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스, ‘인천경제자유구역 발전 유공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오티스, ‘인천경제자유구역 발전 유공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9.12.1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티스 코리아 생산 및 연구개발 센터’ 준공…지역 발전 기여 공로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지난 11일 인천 송도 지타워(G-Tower) 민원동 3층 대강당에서 조익서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 대표이사(왼쪽에서 세 번째)가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왼쪽에서 두 번째)으로부터 ‘인천경제자유구역 발전 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대표이사 조익서)는 지난 11일 인천경제자유구역(Incheon Free Economic Zone, IFEZ)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인천경제자유구역 발전 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오티스는 인천 및 주변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승강기 제조 및 유지관리 전문 기업이자 UTC(United Technologies Corp.)의 자회사이다.

오티스는 올해 6월, IFEZ 산업단지에 총면적 약15,600㎡ 규모로 ‘오티스 코리아 생산 및 연구개발 센터’를 준공하고 가동을 시작했다.

이로 인해 협력 업체와의 동반 성장,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고용 창출 등을 통해 인천 지역의 승강기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다.

오티스 코리아 조익서 사장은 “생산 및 연구개발 센터를 기반으로 국내 엘리베이터 신기술을 선도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디지털 산업시대 고객의 요구에 보다 민첩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리나라 승강기 산업 그리고 지역 사회의 발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생산 및 연구개발 센터는 오티스 코리아의 연구개발 및 생산 거점으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오티스는 센터를 통해 엘리베이터의 핵심 부품인 제어반 등을 직접 생산하고, 이와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13개 국가에서 운영 중인 오티스의 글로벌 연구개발 센터를 국내에 유치해 최첨단 IoT(사물인터넷) 커넥티드 엘리베이터 연구 개발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연관산업 발전, 부품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 및 경제 발전에도 기여해 나갈 전망이다.

이밖에도 오티스는 지역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추가적인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인천 지역 내 대학기관과 산학협력을 진행하고, 향후 IFEZ 및 인천 지역 내 대학으로부터 우수한 연구 인력을 충원함으로써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상생의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티스는 인천 지역 외에도 사업을 운영하는 전 세계의 지역사회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사례로는 한국승강기대학교 개교 시점부터 산학협력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엘리베이터 관련 정규과목 개설을 통해 학생들에게 직무 관련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