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새해부터 광역전철·누리로·관광열차 무선인터넷 제공
한국철도, 새해부터 광역전철·누리로·관광열차 무선인터넷 제공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9.12.30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사 관계없이 전국 315개역 단말기 설치

 

[건설이코노미뉴스] “새해부터 동해선 전철·누리로 열차서도 무료 와이파이 쓰세요”

새해부터 동해선(부전-일광) 전철과 누리로·관광열차에서도 무선인터넷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한국철도(코레일)가 최근 동해선(부전-일광) 전철 68대를 포함해 누리로·관광열차 총 157대에 무선인터넷(Wi-Fi) 단말기 설치를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미 서비스가 진행 중인 수도권 전철을 포함한 모든 광역전철에서 무료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수도권 전철 142개역에 공유기를 추가 설치해, 내년부터 전국 315개역에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부 통신사의 서비스만 제공됐던 173개역에서도 통신사에 관계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무궁화 열차와 나머지 역에 대해서는 오는 2021년까지 무선인터넷 설비 구축을 마치고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철도가 제공하는 무료 무선인터넷은 1회 인증으로 철도를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품질과 속도 역시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계획이다.

한편, 한국철도는 지난해 11월 모든 열차와 역에 단계적으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동통신 3사(KT, SKT, LGU+)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주용환 한국철도 전기기술단장은 “국민 교통 편의와 통신비 절감을 위한 '공공 와이파이 확대 구축' 정책에 발맞춰 국토부, 이동통신사와 유기적으로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