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협회,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 포상 접수 개시
엔지니어링협회,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 포상 접수 개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0.01.2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개인부문 나눠 오는 2월 21일까지 추천 받아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재완)는 지식기반산업으로서 디지털시대 혁신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기여한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 포상후보를 내달 21일까지 추천 접수받는다고 최근 밝혔다.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은 오는 6월 5일에 개최되는 ‘엔지니어링의 날’을 기념하고 엔지니어링산업의 대외위상 제고와 업계 종사자들의 사기와 일체감을 높이고자 2004년 이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추천부문은 고부가가치 일자리 창출, 친환경 미래 에너지 발굴 및 육성을 통한 4차 산업 기술 융합, 해외 신시장 개척, 핵심원천기술 자립화, 전문인력 역량강화, 법률제도의 선진화 등 우리나라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유공자를 발굴해 공적을 기린다.

추천대상은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공로가 있는 엔지니어링사업자 및 단체(단체표창) 또는 엔지니어링사업자 및 유관단체 소속 임직원(개인표창)으로 나뉜다.

신청은 오는 2월 21일까지 신청서류(공적조서 등) 및 증빙자료 등을 구비해 한국엔지니어링협회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 대한 포상은 후보자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거친 후, ‘2020 엔지니어링 주간행사’ 기념식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포상규모는 정부포상(약12점), 장관 표창 및 상장 등(약30점)으로 관계부처과 협의 중에 있다.

한편, 포상대상자 추천기준, 추천제한 사항 등 기타 자세한 세부내용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www.motie.go.kr), 대한민국 상훈 홈페이지(www.sanghun.go.kr),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홈페이지(www.kenca.or.kr), 엔지니어링종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www.etis.or.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