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멘터리, ‘아파트멘터리 키친’ 프리 론칭
아파트멘터리, ‘아파트멘터리 키친’ 프리 론칭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0.01.3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키친 인테리어 트렌드 ‘포인트 컬러·홈카페·우드 스타일’ 강조

 

[건설이코노미뉴스 최효연 기자] 주거 공간 내 모듈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고객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키친은 각 집안의 ‘얼굴’로서 개성을 마음껏 드러낼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공간이기에 키친 인테리어에 대한 반응은 더욱 뜨겁다.

최근 키친은 거창한 요리를 하는 ‘노동의 공간’보다 소소하게 커피 한 잔 내려 마시며 쉴 수 있는 ‘쉼의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키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도 날로 급증하고 있다.

토탈 리빙 인테리어 기업 아파트멘터리(대표 윤소연) 또한 이와 같은 트렌드에 따라 이달 중순 단품 시공 서비스인 ‘아파트멘터리 키친(Apartmentary Kitchen)’을 프리 론칭했다고 밝혔다.

지속적인 고객의 요청으로 단품 시공 서비스를 출시한 아파트멘터리는 오랜 연구 및 시공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0 키친 트렌드를 제안했다.

▲화이트 바탕에 포인트 컬러를 활용한 ‘컬러 포인트 인테리어’ = 보통 키친에는 화이트와 그레이, 베이지 등 잔잔한 색상을 주로 사용한다. 인테리어라는 개념이 생긴 이래 화이트는 가장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색상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2020년에도 큰 이변이 없는 한 화이트는 여전히 소비자들 마음의 ‘원픽’이 되겠지만 약간의 변화를 주면 훨씬 더 밝고 생기 있는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다. 변화를 주고 싶은데 너무 튀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인테리어 필름을 활용하여 일부 도어의 색상만 바꿔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또한 전체적인 톤은 화이트로 하고, 상부 선반이나 하부장만 우드로 포인트를 주는 방법도 고려해볼 만하다.

▲우리집 키친을 감각적인 카페처럼 연출하기 = 홈 카페 스타일의 키친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주방 구조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다. 가족이 모여 식사를 하기에 최적화된 구조보다 허리 높이의 하부장을 깔고 그 위에 홈 카페에 필요한 커피 머신, 드리퍼, 믹서 등 각종 기구를 배치해놓는 구조는 이제 더 이상 희귀한 키친의 모습이 아니다. 이때 세라믹 상판을 시공하면 마치 외국 카페와 같은 공간이 연출되기도 한다.

▲인테리어 필름을 활용한 스마트 인테리어 인기 = 원목은 꾸준히 사랑 받는 재료지만 주방에 사용하기엔 가격대와 내구성 면에서 아쉬운 부분이 많다. 자연스러운 광택과 고급스러움이 큰 장점이지만, 물에 약하거나 오염에 약한 부분이 대표적인 약점으로 꼽히곤 했다. 그러나 원목 느낌을 100% 살린 코팅 마감의 수입 자재는 물에 약한 나무의 취약점은 보완하고 자연스러운 나무의 질감은 표현할 수 있어 충분히 원목 대신 활용할 만하다.

원목 재질의 인테리어 필름도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 원목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세포 하나하나까지 똑같이 재현한 필름이 있는데, 이 제품은 원목의 자연스럽고 수려한 무늬는 그대로 살리고, 방염성은 업그레이드한 고급 필름이다. 이 필름으로 시공한 현장은 마치 대대적인 시공을 진행한 듯 완벽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아파트멘터리 리모델링 본부 서상은 리드는 “일반 유통업계뿐 아니라 인테리어 업계에도 ‘스마트 클라이언트’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고급화된 취향을 똑똑하게 실현할 수 있는 시공법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하다”며, ”아파트멘터리는 현장에서 얻은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감각적이면서도 스마트한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아파트멘터리가 프리 론칭한 ‘아파트멘터리 키친’은 심플하고 실용적인 스타일의 디럭스 라인인 FIT, 편안한 자연의 느낌을 주는 미들 라인 TAN, 도어/상판/기기 등을 원하는 구성으로 조합할 수 있는 커스텀 라인 YAT 등 총 3개의 라인으로 구성된다.

수백 개의 자재 샘플 중 가장 조화로운 조합으로 설계된 ‘아파트멘터리 키친’을 통해 고객은 전문 디자이너의 감각적인 키친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아파트멘터리의 토탈 리모델링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키친 시공 서비스 역시 시공자 중개가 아닌 ‘직접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완성도, 신뢰성 면에서도 차별화된다.

‘아파트멘터리는 키친’은 2월 중순 이후부터 시공이 가능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프리 론칭 기간 계약자에 한해 선착순으로 주방 타일 무료 시공, 루이스폴센 PH5 정품 조명 제공 등 100만원 상당의 스페셜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