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간편한 거리 측정기 ‘GLM 400’ 출시
보쉬 전동공구, 간편한 거리 측정기 ‘GLM 400’ 출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0.02.10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단위 변환 버튼 적용…손쉽고 빠르게 측정 단위 변환
GLM 400
GLM 400

 

[건설이코노미뉴스 최효연 기자]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간편하게 다양한 측정이 가능한 거리 측정기 GLM 400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거리 측정기 GLM 400은 전용 단위 변환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미터와 피트, 인치 단위까지 손쉽고 빠르게 측정 단위를 변환 할 수 있다. 사용이 간편하고 측정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벽 도색, 바닥 자재 설비, 목재 가공 등 잦은 거리 측정이 필요한 작업에서 유용하다.

GLM 400은 필요에 맞게 5가지의 측정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폭과 길이를 차례로 측정하면 자동으로 면적 계산되는 면적 측정, 원하는 거리까지 이동하면 측정 값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연속 측정, 대상까지의 거리를 측정하는 길이 측정, 폭과 길이 및 깊이를 차례로 측정해 부피를 자동을 계산해주는 부피 측정, 직접 측정 할 수 없는 거리를 다른 측정 수치를 이용해 계산하는 간접 측정이 있다. 또한 측정 기준점을 기기의 앞 가장자리, 삼각대 사용 자리, 뒤 가장자리 등 3개 기준점에서 선택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GLM 400은 국제표준화 기구ISO 표준 16331-1의 규정에 따라 오차 ± 1.5mm의 정확성과 0.05 - 40m의 측정 범위에 대한 인증을 획득해 최고의 품질을 보장한다. IP54의 방수·방진 등급으로 날씨 등이 열악한 환경에서도 측정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 편의 중심 인터페이스(HMI : Human Machine Interface)와 우수한 컬러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구성 및 기능 탐색이 쉽고 가독성이 우수하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거리 측정기 GLM 400은 전용 단위 변환 버튼을적용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제품"이라며, "또한 면적, 길이, 부피 등 다양한 측정모드와 IP54의 방수·방진 등급으로 작업자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