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권소혁 롯데캐슬 분양소장, ‘주택청약의 정석’ 발간
[신간안내] 권소혁 롯데캐슬 분양소장, ‘주택청약의 정석’ 발간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0.02.1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학 박사가 전해주는 청약 노하우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롯데건설(하석주 대표)의 현직 분양소장이자 부동산학 박사학위를 보유한 권소혁 소장이 주택청약의 필수 참고서가 될 ‘주택청약의 정석’을 발간했다.

최근 ‘청약부적격 당첨’, ‘줍줍’ 등 부동산 관련 기사에서 주택청약과 관련된 용어를 빈번하게 볼 수 있어 청약제도에 대한 수요자의 관심을 체감할 수 있다. 하지만 제도가 자주 바뀌고 복잡하여 일반인들이 정확한 내용을 몰라 청약하지 못하거나 부적격 당첨이 되는 경우도 발생한다.

권소혁 롯데캐슬 분양소장은 수도권, 지방 등 전국적으로 분양업무를 수행하면서 평소 일반인들이 바뀌는 청약제도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는 모습에 실무전문가로서 안타까움을 느끼고, ‘주택청약의 정석’을 집필하게 됐다.

이 책은 Q&A 형식으로 내용을 쉽게 구성해 궁금한 사항에 대해 명쾌한 답변을 구할 수 있다. 질문은 청약할 때 꼭 기억하면 좋을 내용, 청약신청자가 자주 물어보는 내용, 일반인들이 헷갈리기 쉬워서 정확하게 이해해두면 좋을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질문의 답변은 추가 설명을 통해 관련 법령 등을 알기 쉽게 체계적으로 정리하고자 했다. Chapter 초반에는 ‘빈출 부적격 당첨 case’를 소개함으로써, 청약할 때 주의할 부분을 먼저 강조했다. 또한, ‘권 소장의 꿀팁’을 통해 일반인들은 잘 모르지만 알아두면 좋을 내용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