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12년 연속 '세계서 가장 윤리적 기업' 선정
로크웰오토메이션, 12년 연속 '세계서 가장 윤리적 기업' 선정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0.03.02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세계 최대의 산업 자동화 및 정보 전문 기업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세계적인 기업 윤리 평가 기관인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가 선정한 ‘2020년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중의 하나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에티스피어는 윤리적 비즈니스 관행을 준수하고 국제 사회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데 공헌한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 세계 21개국과 51개 산업군 중에 132개의 기업을 선정해 발표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기계 산업 분야에 분야에서 선정된 유일한 기업이며 올해로 1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블레이크 모렛 회장은 “에티스피어가 윤리와 청렴성에 대한 우리의 헌신을 다시 한 번 인정해 준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모든 비즈니스 의사 결정에서 정직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는 모든 직원들이 최선을 다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우리의 청렴한 문화는 성공의 기초이며 고객, 주주 및 직원들에게 장기적인 가치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에티스피어의 CEO인 티모시 어블리치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인정받게 된 것에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 수상을 통해 청렴성에 의해 정의된 기업 문화를 발전시키고 더 넓은 사회적 필요성과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임직원들의 노력을 인정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