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연, '4월 과학의 달' 철도과학기술 이벤트 진행
철도연, '4월 과학의 달' 철도과학기술 이벤트 진행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0.04.07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과학퀴즈·철도과학동영상 시청 후기 공모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하 철도연, 원장 나희승)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온라인에서 만나는 철도과학기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중단하고 있던 철도과학문화 프로그램을 철도과학 동영상 시청 후기 공모, 철도과학기술 퀴즈 등으로 온라인에서 문을 열고 있다.

철도과학 동영상 시청 후기 공모는 철도연 유튜브나 방송에 소개된 철도연의 철도과학 연구성과 동영상을 시청하고 간단한 후기를 이메일(제출처: kim3699@krri.re.kr)로 접수한다.

철도과학기술 퀴즈는 4월 21일 과학의 날 주간인 이달 20일 월요일부터 24일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철도연 블로그(https://blog.naver.com/krriblog)에서 진행한다.

철도과학퀴즈 정답자 및 철도과학 동영상 시청 후기 중 우수작을 선정해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철도연은 길어지고 있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맞춰 기존의 철도과학기술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옮길 계획이다. 많은 학생과 시민들이 좀 더 다양한 방법과 콘텐츠로 ‘방구석 철도과학기술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나희승 철도연 원장은 “개학도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 두기도 길어지고 있는데, 학생들이 철도연의 온라인 철도과학기술과 함께 집에서도 좀 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미래 철도과학기술을 탐구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만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철도과학기술 콘텐츠를 확대 개발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