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어린이 봉사단체에 ‘코로나19 예방키트’ 전달
LX, 어린이 봉사단체에 ‘코로나19 예방키트’ 전달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0.04.2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캐릭터 ‘에렉스맨’ 수상금 전액 기부

 

[건설이코노미뉴스 최효연기자] 거북이 ‘랜디’에 이은 LX의 로봇 캐릭터 ‘에렉스맨’이 국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어린이들에게 돌려준다.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직무대행 최규성)는 지난 24일 굿네이버스 전북서부아동권리센터(센터장 오아름)에 ‘제2회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 수상금으로 구입한 ‘코로나19 예방키트’ 100개를 전달했다고 최근 밝혔다.

LX캐릭터 ‘에렉스맨’은 측량장비 모형을 본떠 만든 로봇형 캐릭터로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개최한 캐릭터 대상 공모전에 참가해 대국민투표와 전문가심사를 거쳐 특별상(상금 200만 원)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에 전달된 ‘코로나19 예방키트’는 손소독제와 마스크, 소독물티슈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굿네이버스 전북서부아동권리센터를 통해 전북지역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최규성 사장 직무대행은 “국민에게 받은 사랑을 다시 돌려드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써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X는 지난해에도 마스코트 ‘랜디’가 수상한 ‘제1회 캐릭터대상’ 특별상 수상금 200만원 전액을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부에 기부해 초등학교 놀이 환경 개선사업과 아동 영양지원에 기여한바 있다.

이밖에도 공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소상공인 임대료 인하와 임직원 급여 반납, 화훼 농가 살리기 캠페인 동참과 혈액수급 비상상황 지원을 위한 전국적인 헌혈활동 전개 등 다양한 방법으로 힘을 보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