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광주포레스트’ 오피스텔,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
‘더샵 광주포레스트’ 오피스텔,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0.05.1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59㎡ 84실…시스템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 기본 품목 제공
더샵 광주포레스트 투시도(자료제공 : 포스코건설)
더샵 광주포레스트 투시도(자료제공 : 포스코건설)

 

[건설이코노미뉴스] 포스코건설이 5월 분양 예정인 ‘더샵 광주포레스트’ 주거형 오피스텔에 빌트인(built-in) 가전이 기본 제공된다.

이번 전용 59㎡ 주거형 오피스텔에 기본 제공되는 가전제품은 시스템 에어컨(3대),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드럼 세탁기, 빌트인 인덕션(3구) 이다. 입주민이 몸만 오면 거주할 수 있어 오피스텔 거주 선호도가 높은 단독가구, 신혼부부 등의 주거 부담이 크게 줄어든다.

이외에도 더샵 광주포레스트 주거형 오피스텔은 브랜드에 걸맞은 빼어난 상품을 함께 선보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더샵 광주포레스트 주거형 오피스텔은 아파트형 평면인 3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나오는데다 100% 자주식 주차, 실당 1.59대 1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샵 스마트기술 브랜드 '아이큐텍(AiQ Tech)'도 오피스텔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이에 따라 보안 시스템, 카카오톡 음성인식과 연동한 AI 음성인식 기반의 스마트홈 시스템 등의 편의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어린이 물놀이터도 함께 들어선다.

이번 오피스텔 청약은 더샵 광주포레스트 홈페이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아파트와 동시 청약이 가능하며, 거주지와 무관하게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청약통장이 없는 유주택자도 청약을 넣을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하며, 보유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 자격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올해 8월부터 수도권(과밀억제권역∙성장관리권역)과 지방광역시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주택의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에서 소유권 이전등기시까지 강화될 전망이어서 반사이익도 기대된다.

한편 더샵 광주포레스트는 광주광역시 북구 문흥동 876-6번지에 들어서며 주거형 오피스텔 84실(전용면적 59㎡) 외에도 아파트 907가구(전용면적 84~131㎡)가 함께 조성되는 브랜드 대단지다.

포스코건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영향 속에서 고객들의 안전을 우선하고자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