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모델하우스 개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모델하우스 개관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0.06.1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20~44㎡ 오피스텔 954실 구성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조감도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조감도(자료:현대건설 제공)

 

[건설이코노미뉴스] 현대건설이 서울시 동대문구 청량리동 미주상가 B동을 개발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이 12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서울시 동대문구 청량리동 235-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7층~지상 20층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20~44㎡ 규모의 오피스텔 총 954실과 상업시설 및 공공업무시설(동주민센터)로 구성된다.

 

특히 오피스텔은 선호도가 높은 원룸형 타입과 최근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분리형 타입으로 구성돼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원룸형 타입은 전용면적 20~21㎡ 820실(전용면적 20㎡ 96실, 전용면적 21㎡ 724실)로 구성되며, 분리형 타입은 전용면적 34~44㎡(전용면적 34㎡ 32실, 전용면적 41㎡ 64실, 전용면적 44㎡ 38실)로 총 134실이다.

 단지 내에는 청량리동 주민센터, 자치회관, 동대본부 등 기존 동주민센터 시설과 문화·복지 관련 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청사도 들어설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과 인접하고 있는 청량리역은 현재 도시철도 지하철 1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광역철도 강릉선KTX, 경춘선ITX까지 총 5개의 철도노선이 지나는 청량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이하 GTX)B·C노선을 비롯해 SRT북부연장, 강북횡단선, 면목선 등 5개의 철도노선이 추가 착공 및 개발 예정에 있어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통의 요지로 자리매김할 지역이다.

 여기에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은 청량리역과 마주하고 있는 초역세권 입지일 뿐만 아니라, 약 60여여 개 버스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청량리역 환승센터가 인접해 교통편의성이 뛰어나다. 서울의 대표적인 업무지구인 종로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약 10분내에 접근이 가능하며, 이외에도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로 진·출입이 용이해 차량을 이용한 광역이동이 편리하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정부의 주택 규제 강화로 시중 유동자금이 풍부한 현재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은 안정적인 투자처로 최적화된 상품이다”라며, “여기에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춘 미주상가 개발의 시작이 알려지면서 상업시설의 단기간 완판에 이어 오피스텔에 대한 문의전화가 쏟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오는 12일 동대문구 청량리동 235-2번지 일원에 위치한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서는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은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홈페이지(http://crr.hillstate-reservation.co.kr/)를 통한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입장 전 개인정보 수집 및 방역 소독을 필수로 실행한다.

 청약일정은 오는 16일 청약접수가 이루어지며, 19일 당첨자발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