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내수기업 전용 지사화 서비스’ 개시
KOTRA, ‘내수기업 전용 지사화 서비스’ 개시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0.06.1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전문가 나서 ‘수출경험 없는 우리 기업 해외지사 역할’
KOTRA가 ‘내수기업 전용 지사화(化)’ 서비스를 개시한다. KOTRA는 수출 경험이 없는 내수기업의 해외지사 역할을 하면서 6개월 동안 마케팅을 지원한다. 9일까지 참가기업을 모집하며 KOTRA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KOTRA가 ‘내수기업 전용 지사화(化)’ 서비스를 개시한다. KOTRA는 수출 경험이 없는 내수기업의 해외지사 역할을 하면서 6개월 동안 마케팅을 지원한다. 이달 19일까지 참가기업을 모집하며 KOTRA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KOTRA(사장 권평오)가 긴급예산 39억을 투입해 ‘내수기업 전용 지사화(化)’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내·외에서 무역 전문가가 나서 수출 경험이 없는 내수기업의 해외지사 역할을 하면서 6개월 동안 마케팅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내수기업 전용 지사화’는 해외 현지에서 바이어 발굴, 시장조사, 거래선 관리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수출전문위원이 기업 수출역량을 키우는 실무상담과 컨설팅에 나선다. KOTRA는 기업별 제품 소개서를 전자책(e-book) 형태로 제작하고 샘플을 보낸 다음 해외시장 반응을 확인하는 ‘테스트 마케팅’도 지원한다.

KOTRA는 이번 지사화 서비스를 통해 내수기업 수요를 적극 반영했다. 올해 코로나19 특별 대응사업으로 시범운영한 다음, 현장의견을 수렴해 정식사업으로 만들 예정이다.

또한 KOTRA는 각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해 예산을 일부 지원한다. 내수기업의 참가비 부담을 낮추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KOTRA는 이달 19일까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KOTRA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