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제로에너지 건축물 확대 'ZEB Insight' 개최
한국에너지공단, 제로에너지 건축물 확대 'ZEB Insight' 개최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0.06.2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에너지 건축 전문가, 기업 간 기술·정책 정보, 아이디어 매월 공유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지난 23일 제로에너지건축 관련 각 분야의 다양한 시야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생각의 전환점을 제안하는 기업 간 소통의 장 'ZEB Insight'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열린 'ZEB Insight'는 공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됐으며, 2025년부터 시행되는 민간부문 제로에너지 건축 의무화를 위해 사전에 검토돼야 하는 단기 계획, 장애요인 및 극복 방안 등 제도 관련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회의에는 EU(유럽연합)의 주거용 건물 제로에너지화를 위한 사업을 주도한 네덜란드의 제로에너지건축 전문가가 참여해 제로에너지 건축 확대 해외 사례를 공유하는 등 양 국의 제로에너지건축 협력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ZEB Insight는 공단과 국토교통부가 함께 제로에너지건축 의무화 로드맵 이행을 위해 산·학·연과의 기술·정책 공유를 위해 마련한 자리로 매월 1회 개최되며, 오는 9월 ‘2020 ZEB Insight Forum’을 통해 관련 성과를 확산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향후 'ZEB Insight' 개최 및 참여 신청 관련 정보는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제로에너지 건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하여 관련 정보와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

고재영 공단 수요관리이사는 “오늘 열린 ZEB Insight를 시작으로 제로에너지 건축과 관련한 민간부문의 다양한 생각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제도에 반영해 산업 중심의 제로에너지건축 보급 확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