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중소·중견기업 대상 ‘긴급바우처’ 발급
KOTRA, 중소·중견기업 대상 ‘긴급바우처’ 발급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0.07.0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만원 한도서 5개월 동안 사용 가능
KOTRA(사장 권평오)가 수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긴급바우처’를 발급한다. 코트라 본사 전경.
KOTRA(사장 권평오)가 수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긴급바우처’를 발급한다.(사진은 코트라 본사 전경)

 

[건설이코노미뉴스] KOTRA(사장 권평오)가 수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긴급바우처’를 발급한다.

KOTRA는 코로나19로 우리 기업이 화상상담, 온라인전시 등 비대면 사업에 참가해 해외 거래선을 발굴하도록 돕고 있다. 기업은 향후 해외마케팅 활동 계획에 따라 바우처를 신청하면 서비스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선정 시에는 1천만원 이내, 5개월 미만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가 발급된다. 수출바우처 누리집에 등록된 해외 홍보용 외국어 카탈로그 제작 등 약 5800개 서비스와 비대면 해외영업 지원 프로그램을 구매할 수 있다.

최근에는 샘플배송 서비스도 이용 가능해졌다. 코로나19로 막힌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해외마케팅에 물꼬가 트일 것으로 기대된다.

KOTRA는 이달 2일부터 접수하고 있으며, 예산 소진 때까지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KOTRA가 수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긴급바우처’를 발급한다. 이달 2일부터 접수하고 있으며, 예산 소진 때까지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Tag
#KOT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