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HOPE with HUG' 위즈맘 그룹홈 준공
HUG, 'HOPE with HUG' 위즈맘 그룹홈 준공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0.07.0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호가 필요한 아동·청소년 위한 그룹홈 리모델링 지원

[건설이코노미뉴스]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지난 6월 29일 'HOPE with HU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위즈맘 그룹홈’의 리모델링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HOPE with HUG 프로젝트는 HUG-부산광역시-부산건축제 간 협약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HUG·지역 건설사의 후원과 지역 건축가의 재능 기부를 재원으로 사회취약계층의 주거환경 및 공공시설을 개선하는 프로젝트다.

 6월 29일 준공 완료한 위즈맘 그룹홈은 HUG가 재원을 후원하고 설계사무소 디자인도스가 참여(재능기부)해 한 달간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다.
 노후 창호 및 설비 교체, 수납장 확충, 화장실 공사 등을 실시했으며,  이를 통해 상처 입은 아이들이 치유받으며 성장할 수 있는 따뜻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들고자 했다.

 HUG는 후원금을 증액해 올해 6개소 지원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위즈맘 그룹홈을 시작으로 8월에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소재 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 공사 준공 및 해운대구 소재 경로당 리모델링 공사가 착공 예정이고, 나머지 3개소에 대해서는 현장실사 등 선정작업이 진행 중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HUG는 지역사회와 협업해 지역 내 낙후시설의 환경개선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HUG는 사회취약계층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Tag
#HU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