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7월 공급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7월 공급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0.07.2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77~191㎡, 608실 규모 조성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조감도(자료:현대건설 제공)

 

[건설이코노미뉴스]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고 한국자산신탁이 시행(고려자산개발 위탁)하는 생활 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이 오는 7월 말에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9-12(C8-1BL)에 지하 4층~지상 44층, 2개동, 608실 규모로 조성되며 송도신도시 내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중소형 면적인 전용면적 77~191㎡인 생활 숙박시설로 공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도는 지난 2003년 2000여 명에서 최근 16만 명에 이르기까지 인구가 급증한 곳으로 향후 개발계획도 많아 주거선호도 높은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6, 8공구 인근에는 힐스테이트 단지 약 1만 가구가 예정돼 있어 조성이 완료되면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나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되고 있다.

해당 단지는 ‘MZ세대’부터 ‘오팔세대’까지, 모든 세대 마음 사로잡는 ‘올인클루시브 하우스’로 지어진다.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하우스란 뉴욕 서비스 레지던스를 모티브로 생활을 특별하게 만드는 다양한 공간과 커뮤니티가 포함된 신개념 라이프 공간을 뜻한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총 다섯가지 컨셉의 커뮤니티 공간을 갖춰 수준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지하1층과 3층의 ‘컨시어지 하우스’에는 로비와 리셉션 데스크가 마련되며, 3층에는 각종 커뮤니티 공간들이 마련된다. 힐링공간인 ‘배스하우스’에는 고급 사우나시설과 실내 수영장이 들어선다.

레저를 통한 사교 커뮤니티 공간인 ‘클럽하우스’에는 인도어 시설인 골프 연습장, 골프스크린룸, 피트니스존, 테라피가든 등이 계획되어 있어 입주민들의 소통의 장으로 자리할 것이다. 이 밖에도 3층에는 카페테리아, 비즈니스 라운지 등으로 활용 가능한 ‘커먼하우스’가 조성된다.

주목할 만한 커뮤니티는 4층에 계획돼 있는 조경공간인 ‘그린하우스’다. 이는 단지 내에서 그리너리 라이프를 느낄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유럽식 정원을 만날 수 있는 에디션가든, 송도의 화려한 시티뷰를 감상하며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든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처럼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단지 내 각종 시설을 통해 나를 위한 소비를 즐기며 강한 구매력을 보이는 이른바 ‘오팔세대(경제력을 갖춘 5060세대)’의 중년들과 19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를 통칭하는 ‘MZ세대’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이 마련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만의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현대건설은 1920년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던 럭셔리한 예술양식 ‘아르데코 스타일(art déco : 현대 도시 생활에 알맞은 실용적이고 단순한 디자인)’의 디자인을 외부에 적용하고, 내부에는 모던함이 돋보이는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등 아파트와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갖춘 주거형 생활숙박시설로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이 단지가 들어서는 송도에서도 선호도 높은 역세권 단지로 지역에 들어서 우수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 자리한 코스트코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 대형몰을 비롯해 이랜드몰(예정), 신세계몰(예정), 롯데몰(예정)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연송초, 신정초, 연송고, 채드윅송도국제학교, 인천글로벌캠퍼스 등 다양한 시설을 통한 뛰어난 자녀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우수한 교통망을 통해 인접지역은 물론 서울 및 수도권 등 광역으로의 높은 접근성도 갖추고 있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 역세권 입지이며,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예정) 등 진입이 수월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광역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일대에는 여의도공원의 약 2배 넓이에 달하는 센트럴파크를 비롯해 달빛축제공원 등 대형 공원이 조성돼 있는 쾌적한 공세권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송도 랜드마크 시설로 예고된 송도워터프런트호수(예정)와 아암도 해안공원 등을 통해 오션 라이프의 정취도 즐길 수 있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아파트와는 달리 투자에 대한 규제도 자유롭다. 생활 숙박시설로 공급되는 이 단지는 별도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면서도 아파트처럼 구분등기를 통한 보유와 매매가 가능하다. 또한, 전매제한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는 점도 강점이다.

더욱이 지난 6월 발표된 6·17부동산대책에 따라 인천·경기 등 수도권 대부분 지역에서 분양권 전매가 금지된 가운데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계약 후 무제한 전매가 가능한 상품이라 아파트 대비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 할 것으로 기대된다.

생활 숙박시설과 함께 고급 상업시설 ‘힐스에비뉴 송도 스테이에디션’도 동시 분양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의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7-1에 위치하며 7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