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24일 견본주택 개관
HDC현대산업개발,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24일 견본주택 개관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0.07.2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21~128㎡ 570실 및 근린생활시설 구성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투시도(자료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투시도(자료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건설이코노미뉴스] HDC현대산업개발은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113-12번지 일원에 짓는 생활숙박시설인의 견본주택을 24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전용면적 21~128㎡ 생활숙박시설 57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는 실거주부터 숙박 임대사업까지 가능한 신개념 주거공간으로, 최근 수도권 및 광역시 일대에 적용되는 각종 부동산 규제로도 자유롭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의 가장 큰 장점은 속초의 명소를 다양하게 조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단지는 동해바다를 비롯해 청초호, 영금정, 영랑호, 설악산, 등대해수욕장 등을 모두 내려다보는 조망권을 갖춘 최적의 입지조건에서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한 생활숙박시설이다.

해당 단지는 동서고속화철도 KTX속초역 개발을 통해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용산~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KTX속초역(가칭)은 오는 2026년 개통 예정으로, 개통 시 서울 용산역까지 7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다.

이 곳은 고급 커뮤니티 시설과 서비스도 자랑한다. 먼저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는 사방으로 조망이 가능한 입지조건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 객실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한다. 여기에 단지 최상층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한 ‘인피니티 풀’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이 곳은  최근 불어 닥친 고강도 부동산 규제에 영향을 받지 않는 생활숙박시설로, 청약통장의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대출과 분양권 전매제한 등의 청약 관련 규제도 받지 않는다. 여기에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는 수요자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입주 때까지 계약금 10%만 내면,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중도금 납부 제로(0%)’ 혜택도 제공된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4번지 일원(청초호 유원지 인근)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