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24시]행복도시 광역계획권 교통협의회 개최
[행복청24시]행복도시 광역계획권 교통협의회 개최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0.08.05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 이하 행복청)은 5일 제19차 행복도시 광역계획권 교통협의회(이하 광역교통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행복도시권 광역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브랜드(안)  △행복도시 광역계획권 교통협의회 운영 규정 개정(안)  △광역 간선급행버스체계(BRT) 3개 노선 개발계획 수립 용역 추진현황 △통합환승요금체계 구축 추진현황 △세종권 간선급행버스체계(BRT)의 우선신호체계도입 추진현황 △광역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버스정보 시스템운영 현황 및 개선방안 등 행복도시권 광역교통체계 구축을 위한 주요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광역교통협의회는 국민공모와 선호도조사 등을 거쳐 마련한 행복도시권 광역 간선급행버스체계(BRT)의 브랜드(명칭, 색상, 로고이미지 등)를 심의 확정함으로써, 광역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차량 및 정류장 등에 통합된 이미지를 적용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를 광역교통협의회에 참여토록 해 행복도시 광역계획권 교통협의회의 심의기능을 강화하고 정책추진의 동력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행복도시권 광역 간선급행버스체계(BRT) 3개 노선의 개발계획 수립, 통합환승요금체계 구축,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우선신호체계 도입,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버스정보시스템 개선 등 행복도시권 광역교통망 구축․개선을 위한 방안들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행복도시와 주변도시가 상생발전에 중점을 두고 접근성과 연계성이 확보된 광역대중교통망을 구축해야 한다는데 공감하고,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을 현장에 지속적으로 적용시켜 나가기로 했다. 

광역교통협의회 위원장인 김용석 행복청 차장은 “시민들께서 광역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확대·개선해 나갈 계획이며, 행복도시 광역도시권의 상생발전과 동반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자치단체와의 협력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