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개최
LH,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개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0.08.1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21일까지 접수... ‘내가 살고싶은 미래도시’ 주제로 공모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안내 포스터(자료:lh 제공)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ㆍ사장 변창흠)는 K-water, KINTEX와 공동 주관하는  '제4회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20)'의 사전행사로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은 내일의 꿈나무인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의 대표행사다. 올해는 ‘내가 살고 싶은 미래도시를 그려요’ 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상상하는 미래도시의 모습과 서비스들을 살펴볼 예정이다.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저학년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크레파스 또는 물감 등 그림재료를 사용해 8절 도화지에 주제에 맞는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8월 10일부터 9월 21일까지 우편 접수로만 진행되며, 참가 신청 및 수상 등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홈페이지(http://www.worldsmartcityexpo.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심사는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눠 진행하며, 유치부 대상은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30만원이, 초등부 대상은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50만원이 수여되고,  각 부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3명에게는 LH, K-water 및 KINTEX 사장상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신광호 LH 스마트도시개발처장은 “이번 사전행사를 통해 스마트시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들의 순수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미래 스마트시티 주인공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Tag
#L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