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안전주간’ 코로나19 감염 예방 비대면 온라인 개최
‘승강기 안전주간’ 코로나19 감염 예방 비대면 온라인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0.10.2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9일~13일 열려…포스트 코로나 시대 안전‧산업 진흥 방향 모색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2020년 승강기 안전주간’ 행사가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된다.

올 승강기 안전주간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의 행사가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승강기 안전과 산업진흥을 위한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주관해 열리는 ‘2020년 승강기 안전주간’은 정부와 검사기관, 학계, 협‧단체, 업계 대표 등이 승강기 안전과 산업발전을 위해 정보와 기술을 교류하고 소통하는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홈페이지를 통한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에 따라 행사 주관사인 공단은 승강기안전주간 홈페이지(www.elsafeweek.or.kr)를 통해 컨퍼런스 참가자 신청을 받고 있다.

홈페이지는 주요 행사와 승강기 안전 유공자 및 안전공모전 수상자 소개, 컨퍼런스 안내와 참가 신청, 국민 참여 프로그램 소개 및 참여 안내, 승강기안전훈련 동영상 탑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는 매년 개최되던 승강기 안전주간 기념식이 코로나19로 취소되고 승강기 안전유공자에 대한 정부포상과 승강기 안전공모전 등에 대한 공단 이사장 상도 개인별로 전수할 계획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승강기 안전과 산업진흥을 위한 컨퍼런스도 승강기안전주간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 승강기 안전주간에는 ▲승강기 사고 분석 및 예방대책 설명회 ▲승강기 안전관리법 설명회 ▲승강기 교체 시 착안사항 및 효율적인 관리방법 ▲인증제도 설명회 ▲검사기준 등 제조‧유지관리업체 설명회 ▲승강기 안전기술 및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작 발표회 등 6개의 컨퍼런스가 열린다. 컨퍼런스 참가는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2일까지 사전신청을 받는다.

또 고층건물 피난용 승강기 대피훈련과 승강기 갇힘고장 대응 모의훈련이 사전에 영상으로 촬영해 승강기 안전주간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이와 함께 공단은 다양한 국민참여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SNS를 통한 승강기 안전수칙 인증샷과 TV 승강기 안전공익광고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하고 참여자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상품이 수여된다.

10일부터는 코로나19 감염예방 승강기 안전수칙 등 카카오 이모티곤 2만5000개를 무료로 배포하며, 공단 SNS(페이스북)에서 승강기 안전 공모전 수상작을 시청하고 난 뒤 감상평 댓글 이벤트를 벌여 역시 추첨을 통해 상품이 전달된다.

김영기 이사장은 “올 승강기 안전주간은 코로나19로 인해 기념식을 갖지 못하고 대부분의 행사가 비대면 온라인으로 열리지만 승강기 안전문화 확산과 산업발전에 관심이 있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