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학회, ‘2020 승강기 학술대회’ 개최
한국승강기학회, ‘2020 승강기 학술대회’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0.11.0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한국승강기학회(회장 엄용기)가 오는 27일 양재 aT센터 4층 창조룸 1에서 ‘2020 승강기 학술대회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승강기학회, 한국승강기대학교(LINC+ 사업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승강기안전기술원)이 공동주최한다.

학술대회에서는 ▲엘리베이터 이상 증상의 종합적 분류를 위한 합성곱 신경망에 관한 연구(현대엘리베이터 장성재) ▲국내 승강기 회생전력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활용에 관한 연구(한국승강기안전공단 김한진) ▲고층빌딩, 초고층빌딩, 대형지하건축물 및 의료시설의 피난시간 확보를 위한 차염차열 방화문에 대한 고열 노출시의 기계적 변형 특성 연구(송산특수엘리베이터 김기영) ▲MRAS를 이용한 엘리베이터 권상기의 토크리플 저감 방법(현대에리베이터 문석환)에 대한 발표회가 진행된다.

또한 ▲도어 운동에너지 측정기의 개발 및 검증(한국승강기안전공단 서상윤) ▲부하패턴을 고려한 에스컬레이터 소비에너지 추정 및 측정(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김해중) ▲Rail에 작용하는 Safety Gib의 접촉 하중과 마찰계수 변화에 따른 연구(현대엘리베이터 박영진) 등에 대해 발표가 이어진다.

오후에는 ▲승강기사고분석을 통한 이용자와 작업자 안전관리 시사점 도출(한국승강기안전공단 김범상)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기반 원격 엘리베이터 감시 서버 프레임워크에 관한 연구(현대엘리베이터 이홍창) ▲엘리베이터 로프장력 자동조절기 이퀄라이저의 성능 시험(한국승강기안전공단 김동복) ▲방진패드의 유한요소해석 신뢰성 향상을 위한 고무재료물성 최적화에 관한 연구(현대엘리베이터 이민규) ▲피난용 승강기 안전성 검증 및 기술개발 계획(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창훈) ▲승강기 산업의 중소기업 활성화 방안 연구(한국승강기대학교 고영준)에 대한 발표회가 열린다.

이어지는 기술세미나에는 ▲PESSRAL/PESSRAE 해설 및 적용 방법(한국산업기술시험원 허제호) ▲승강기 원격모니터링을 위한 공통데이터 및 리소스 국가표준 연구(한국승강기학회/서일대학교 엄용기) 등이 각각 발표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사전에 참석 예약을 받고 있다.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메일(kosel01@hanmail.net) 또는 문자(010-5212-1202)로 소속과 이름을 보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