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기술 나눔 지역사회 동반성장 견인
가스공사, 기술 나눔 지역사회 동반성장 견인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0.11.0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테크노파크와 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 활성화 맞손
한국가스공사 사옥 전경(사진제공=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 사옥 전경(사진제공=한국가스공사)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는 지난 달 30일 대구테크노파크와 ‘기술 이전 및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2월 18일까지 공동 기술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가스공사는 이번에 자사 보유 지식재산권 중 사업화 유망 기술(유상) 11건과 나눔 대상 기술(무상) 77건을 이전함으로써 지역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 및 가스산업 관련 기술의 공익적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지역 기술혁신 거점기관인 대구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은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자체 기업 지원 플랫폼을 통해 기술 이전 홍보, 기술 사업화 희망 기업에 대한 R&D·기술 지도·마케팅 등 사후 지원을 펼친다.

가스공사는 지난해 대구테크노파크와 협업해 대구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기술 이전 3건을 시행하는 등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써왔다.

또한 가스공사는 기술 나눔 외에도 기술개발 협력사업, 중소기업 기술 임치비용 지원, 사이버·현장 맞춤형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 기술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김천수 가스공사 신성장사업본부장은 “이번 기술 나눔이 대구지역 중소기업의 사업화 성공 및 매출 증대로 이어지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선학 대구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장도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문화가 확산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구테크노파크도 단순 기술 이전에 그치지 않고 직접적인 사업화로 연결될 수 있도록 기술사업화 성과 창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술 나눔의 경우 중소기업이 신청하면 무상으로 3년간 통상실시권을 허여하고 가스공사가 특허 유지비용까지 지원하며, 기술 이전 후 노하우 전수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스공사 동반성장센터, 대구테크노파크, 대구하나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