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사람]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 "건설분야 청년 창업 지원에 팔 걷어"
[e사람]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 "건설분야 청년 창업 지원에 팔 걷어"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0.11.1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경영진과 직접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방안 협의와 문제해결 나서

 

[건설이코노미뉴스] 한성희<사진> 포스코건설 사장과 회사 주요 경영진이 "건설분야 청년 창업 지원"에 팔을 걷어 부쳤다.

11일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최근 한성희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이 예비창업자들을 직접 만나 문제해결에 나섬으로써 창업성공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

포스코건설 한성희 사장은 11일 포스코건설 차세대 건설분야 스타트업 경진대회 1, 2회 수상자 대표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창업에 대한 애로사항 청취와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건축사업 및 구매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본부장들이 함께 참석해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협의했다.

이날 간담회에 초청된 청년 창업자들은 △신소재 기능성 플라스틱 마감재를 개발중인 `아키플랜트` △건설중장비 스마트 매칭 플랫폼을 개발하는 `백호` △고강도 콘크리트 누수방지 아이템을 개발하는 `두오모`팀 △XR기술 기반 중장비 안전 관리 시트템을 개발하는 `XR Solution` △내풍압 천정틀 행어를 개발하는 `비구조요소` △진공을 활용한 층간 소음 저감 아이템을 사업화하는 `IHAE`팀 등 6개팀 대표들이다.

1차 대회 수상팀들은 5월부터 7월까지 인하대 창업보육센터에서 입주해 창업 아이템을 발전시켜왔으며 시제품 생산 및 관련 어플 런칭을 목전에 두고 있다.

2회 수상팀들은 포스코건설로부터 각 300만원의 창업지원비를 받고 11월부터 인하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포스코건설 직원들의 기술 멘토링과 창업 전문가들의 창업 멘토링을 받아 사업 아이템을 발전시키고 창업에 나설 계획이다.

차세대 건설분야 스타트업 경진대회는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건설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안정적인 여건에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포스코건설의 대표적인 사회문제해결형 사회공헌활동이다.

포스코건설 한성희사장(첫 번째줄 왼쪽 4번째)과 주요경영진, 예비창업자들이 간담회를 갖고 함께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담은 '같이 짓는 가치' 슬로건 모션을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 한성희사장(첫 번째줄 왼쪽 4번째)과 주요경영진, 예비창업자들이 간담회를 갖고 함께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담은 '같이 짓는 가치' 슬로건 모션을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포스코건설)

 

차세대 건설분야 스타트업 경진대회 2회 수상팀인 XR솔루션 김영수 대표는 “대기업에서 먼저 이렇게 청년 일자리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어 너무 감사하고, 대회를 진행하면서 현업 전문가인 직원들의 멘토링이 사업아이템을 선정하고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은 “건설분야 청년 창업은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 문제 해결에서도 의미가 크지만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건설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서로 상생하는 바람직한 협력모델이다”며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사장되지 않고 현장에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창업과 사업화 전반에 걸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