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 캐스팅’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10만명 돌파
현대건설, ‘힐스 캐스팅’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10만명 돌파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0.11.3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와 소통 확대 위한 다양한 콘텐츠로 인기
현대건설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이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했다(출처: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이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했다(출처:현대건설)

 

[건설이코노미뉴스] 현대건설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이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며, 유튜브 본사에서 수여하는 실버 버튼 수령의 기본자격을 갖췄다. 

실버 버튼은 유튜브 미국 본사에서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한 채널에게 수여하는 기념 증서로, 단순히 구독자 수가 많다고 수여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 측의 심사를 거쳐 진행한다.
 
유튜브에 본격 진출한 지 1년 밖에 안 된 현대건설의 ‘힐스 캐스팅’ 채널이 지난 11월 26일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한 것은 이례적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건설업의 경우, 아파트와 같은 부동산 상품을 다루기 때문에 일반 소비재보다 수요층이 한정적이며, 콘텐츠 소비 연령 또한 상대적으로 높고 제한적이어서 구독자 수가 늘어나는 폭이 적고, 동영상 조회 수 또한 높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영업의 비중이 커지면서 사이버 견본주택 콘텐츠를 중심으로 각 건설사들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만, 일방적인 정보제공에 그치고 있다.

현대건설이 이런 한계를 극복하고 획기적인 성과를 이룬 것은 유튜브 채널을 광고 중심이 아닌 고객과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창구로 적극 활용한 점이 주효했다.

현대건설의 흥행 비결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자체 콘텐츠에 있다.  현대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은 ‘힐스 라이프’, ‘부동산 톡zip’과 ‘힐스 분양zip’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힐스테이트에서 누릴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주거문화를 광고, 토크쇼, 단편 드라마 등의 형태로 소개하는 ‘힐스 라이프’ 콘텐츠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부동산 시장 전반에 대한 전문가들의 진단과 토론으로 진행되는 ‘부동산 톡zip’은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또한 힐스테이트 분양 단지들에 대해 셀럽이나 전문가들이 직접 견본주택에서 내부를 소개해주는 ‘힐스 분양zip’ 콘텐츠로 어디서나 편안하게 분양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올해 1월, 부동산 전문가 이상우 대표의 2020년 주택시장 전망 강의를 주제로 올린 영상은 약 20만 회에 가까운 조회 수를 기록하며 큰 반향을 얻었다. 전문가의 생생한 시장 전망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결과다.
 
 ‘힐스테이트 봉담’ 분양 단지를 소개하면서, 공공지원 민간임대 주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 영상은 영상 업로드 1주일 만에 11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였다. 공공지원 민간임대 주택이라는 특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면서 분양 단지에 대한 정보도 빼놓지 않아 소비자들이 궁금한 점을 제대로 풀어냈다.

이 밖에도 다채로운 시도를 통해 수요자들에게 새로움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 10월, 건설업계 최초로 사이버 모델하우스 언택트 라이브 방송인 ‘쌍방향 소통쇼’를 진행해 큰 화제를 모았다.

‘갑천 1 트리풀시티 힐스테이트’ 모델하우스 오픈에 맞춰 해당 단지에 관심 있는 수요자 100여 명이 언택트 라이브 방송으로 동시 접속, 화면을 통해 분양 관계자와 직접 소통하며 자세한 정보를 제공받았다. 또한, 유튜브 힐스 캐스팅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도 동시에 이루어졌는데, 1000여 명이 넘는 수요자가 방송을 시청했다.
 
 지난 11월 초에는 업계 최초로 라이브 부동산 토크쇼를 진행하기도 했다. 필명 '빠숑'으로 유명한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 김학렬 소장과 '월천대사' 이주현 월천재테크 대표, 애널리스트 출신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 '아기곰' 문관식 부동산 칼럼니스트 등 부동산 업계에서 제일 잘나가는 부동산 전문가들이 참여해 부동산 시장 정리와 전망을 함께 한 콘텐츠로 큰 인기를 얻었다.

 지난 7월에 공개된 힐스테이트 갤러리와 힐스테이트의 특화 설계를 소개한 ‘기생충 패밀리’는 영화 ‘기생충’을 패러디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배우와 함께 현대건설 직원이 직접 출연한 영상으로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위생, 보건, 환경에 대한 관심과 기술력을 잘 보여주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유튜브 본격 진출 1년 만에 구독자 수 10만 명을 넘게 된 것은 고객과의 소통의 폭을 넓히고자 했던 현대건설의 노력에 소비자들께서 답해주신 결과라고 생각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다소 딱딱하고 어려운 부동산 정보를 누구나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영상으로 제작하고, 보다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존 건설업계 채널에서 볼 수 없는 새롭고 트렌디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알찬 정보와 색다른 재미, 그리고 힐스테이트가 제공하는 스타일리시한 라이프스타일을 전해드릴 수 있는 힐스 캐스팅만의 콘텐츠를 만들어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