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성로 SK리더스뷰', 12월 분양
대구 '동성로 SK리더스뷰', 12월 분양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0.12.0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전용면적 84㎡ 총 335가구 조성
동성로 SK리더스뷰 항공조감도(출처:리얼투데이)
동성로 SK리더스뷰 항공조감도(출처:리얼투데이)

 

[건설이코노미뉴스] 대구 중구 삼덕동2가 5번지 일원에 조성 예정인 ‘동성로 SK리더스뷰’가 12월 분양할 예정이다.

‘동성로 SK리더스뷰’는 지하 5층~지상 최고 48층, 2개 동, 전용면적 84㎡, 총 33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84㎡A 167가구 ▲84㎡B 168가구로 구성된다.

아파트와 함께 분양하는 단지내 상업시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는 지상 1~4층에 들어서며, 규모는 연면적 약 1만6076㎡(약 4863평), 총 179실이다.

‘동성로 SK리더스뷰’는 대구의 쇼핑과 문화,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대구의 중심인 중구에 48층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된다. 대구 핵심 상권인 동성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현대백화점 대구점, 롯데백화점 대구점, 동아백화점, 대구백화점, 킴스클럽 동아쇼핑점 등의 쇼핑시설이 인접해 있다.

대구 도시철도 2호선 경대병원역, 1호선 중앙로역, 1호선과 2호선 환승역 반월당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단지로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단지 인근으로 달구벌대로와 중앙대로 등 도로 교통망과 KTX 동대구역과 대구역 등 철도 교통망이 잘 갖춰져 광역 및 시내권 이동이 편리하다. 또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의과대학, 간호대학 등도 인근에 있다.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주상복합 단지로 원스톱 라이프까지 가능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 1~2층에는 트렌디한 식음료 업종으로, 3~4층에는 경북대학병원과 연계가 가능한 메디컬 업종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1층에는 위탁사가 직접 운영하는 유러피안 레스토랑 ‘더 비스트로 보타보타(대구점)’가 들어설 예정이며, 국내 유명 복합문화서점인 ‘아크앤북’도 입점 협의 중이다. 이에 따라, 상권 전체의 유동인구 증가와 신규 소비 창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키 테넌트 입점 효과도 기대된다.

상업시설의 빠른 정착을 위해 일부 점포에 5년 동안 5%의 수익을 확정하는 확정 수익 보장제도 실시될 예정이다. 또 상업시설 전용 에스컬레이터와 대형 엘리베이터 설치로 각 점포 노출을 극대화하고, 상층부에도 유동인구가 쉽게 유입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해당 아파트는 최고 48층 설계와 SK건설 시공의 브랜드 프리미엄이 더해져 동성로를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향위주 단지 배치에 전 가구 4베이 설계로 채광이 우수하다. 또한 SK건설의 미세먼지 차단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 미세먼지 저감 수종을 식재할 계획이며, 주요 커뮤니티 창호에는 미세먼지 필터와 자연환기가 가능한 시스템이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손님들이 편안하게 숙박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다양한 운동시설을 갖춘 피트니스센터, GX룸, 주민카페, 어린이집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동성로 SK리더스뷰’가 위치한 대구 중구는 수성구와 함께 주택보증공사(HUG)가 지정한 고분양가 관리지역이다. 고분양가 관리지역으로 지정된 곳은 1년 이내 분양한 아파트가 있으면 같은 수준으로, 1년이 넘었을 때는 105%를 넘지 않는 범위에서 분양가를 책정해야 하기 때문에 주변 시세보다 분양가가 낮게 책정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분양관계자는 “역세권과 공원 조망권을 동시에 갖춘 탁월한 입지에 48층 설계 등 동성로를 대표할 고급 주거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며 “여기에 주변 시세보다 합리적인 분양가로 분양예정인 만큼 좋은 청약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성로 SK리더스뷰’의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동 845-1번지에 12월중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