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오픈 이노베이션 데모데이’ 개최
KOTRA, ‘오픈 이노베이션 데모데이’ 개최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0.12.1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TRA가 수출, 투자유치, 일자리 창출 지원 서비스와 업무 프로세스의 디지털 혁신 조력자를 찾기 위해 15일 ‘KOTRA X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권평오 KOTRA 사장(오른쪽)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출처:lx)
KOTRA가 수출, 투자유치, 일자리 창출 지원 서비스와 업무 프로세스의 디지털 혁신 조력자를 찾기 위해 15일 ‘KOTRA X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권평오 KOTRA 사장(오른쪽)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출처:코트라)

 

[건설이코노미뉴스] KOTRA(사장 권평오)가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며 스타트업과 손잡았다.

KOTRA는 수출, 투자유치, 일자리 창출 지원 서비스와 업무 프로세스의 디지털 혁신 조력자를 찾기 위해 지난 15일 ‘KOTRA X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데모데이에는 셀러-바이어 큐레이션 및 자동매칭 기술, 수출상담회 통합관리 플랫폼, 비대면 전시・회의・상담 운영 플랫폼 등 마이스(MICE) 산업을 혁신할 여러 디지털 기술·서비스가 선을 보였다.

또한 마케팅용 숏폼영상 제작 솔루션, 영상 제작 클라이언트와 제작자 간 협업 툴, 기업정보 관리 플랫폼 등 기술을 보유한 다양한 스타트업이 온라인 상에서 열띤 피칭에 나섰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이메일 무역사기 방지 솔루션 ‘기원테크’가 1위를, 숏폼 영상 자동제작 솔루션 ‘비디오몬스터’가 2위를, 비대면 사용자 반응조사 서비스 ‘미띵스’가 3위를 차지했다. 수상기업은 각각 500만원, 300만원, 200만원을 상금으로 받았다.

한편 KOTRA는 내년 3월까지 데모데이에서 피칭한 스타트업의 기술 및 서비스를 KOTRA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지를 면밀히 검토해 업무에 활용할 계획이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KOTRA는 스타트업과 함께 디지털 혁신에 나서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인 기술을 바탕으로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보다 적은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