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안전수칙 준수 안전경영 실천 다짐
승강기안전공단, 안전수칙 준수 안전경영 실천 다짐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0.12.2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공동 안전실천 결의대회’ 개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김영기 이사장(오른쪽)과 박철구 노조위원장이 21일 노사 공동 안전실천을 결의하고 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김영기 이사장(오른쪽)과 박철구 노조위원장이 21일 노사 공동 안전실천을 결의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승강기안전공단)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이 21일 공단본부 5층 대회의실에서 ‘노사 공동 안전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공단 김영기 이사장과 박철구 노조위원장은 이날 결의대회에서 “노사가 합심해 직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안전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내용의 결의문을 채택하고 서명했다.

안전실천 결의문의 주요 내용은 ▲자신과 동료를 위한 안전실천에 앞장설 것 ▲모든 업무수행에 안전보건 사항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안전제일을 원칙으로 할 것 ▲현장 업무시 안전업무 지침 및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 ▲경영진은 쾌적하고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다양한 방안과 지원을 이행하고 직원은 이에 적극 동참할 것 등이다.

김영기 이사장은 “공단 업무의 특성상 현장 안전검사가 많은 만큼 안전경영 실천을 통해 검사원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박철구 노조위원장도 “안전한 환경 속에서 검사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노사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