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특집]LH, 의정부고산 S3블록 공공분양 1331가구 공급
[부동산특집]LH, 의정부고산 S3블록 공공분양 1331가구 공급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0.12.2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30일 공고 예정...후분양 단지, 2021년 5월 입주 시작
우수한 교통망, 풍부한 인프라, 쾌적한 자연 등 3박자 갖춰
LH가 공급을 앞두고 있는 의정부고산 S3블록 조감도(출처:LH)
LH가 공급을 앞두고 있는 의정부고산 S3블록 조감도(출처:LH)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의정부고산지구에서 마지막 공공분양주택을 공급한다. 입주자모집공고는 12월 30일이며, 청약접수는 내년 1월 11일부터 14일까지이다.

LH에 따르면 전용 55㎡·59㎡ 평면 타입에 총 1,331가구로 공급되는 의정부고산 S3블록 공공분양은 후분양 아파트로, 계약 전에 실물 견본세대(샘플하우스)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해당 단지는 내년 5월부터 입주가 가능해 전세난을 겪고 있는 실수요자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의정부고산지구는 약 130만㎡ 규모의 공공택지지구로 우수한 교통망, 풍부한 인프라, 쾌적한 자연 등 3박자를 고루 갖춘 지역으로 꼽힌다.

특히, 우수한 교통환경이 이목을 끈다. 민락IC가 인접해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로의 진·출입이 쉽고 서울 강남 및 잠실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더욱이 국도 3호선과 43호선이 가까워 의정부시를 비롯한 다른 지역으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또한 고산지구는 탑석역에 지하철 7호선이 연장될 계획으로, 개통이 될 경우 청담, 반포, 고속터미널 등 서울의 강남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7호선을 통해 차후에 조성될 GTX-C노선을 이용하기도 한결 수월해지므로 대중교통을 통한 서울 접근성은 꾸준히 개선될 전망이다.

의정부고산지구의 주변 환경도 탁월하다. 수락산과 부용산 등으로 둘러싸여 그린 조망권이 확보되는 것은 물론 부용천과 근린공원이 가까운 쾌적한 친자연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의정부고산 S3블록이 위치한 고산지구 북쪽은 이미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민락2지구와 맞닿아 있어 코스트코나 이마트와 같은 대형상업시설과 더불어 병원, 은행 등의 각종 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의정부고산 S3블록 단지 내 다양한 시설도 눈여겨 볼 만하다. 어린이집, 키즈카페, 작은도서관과 같이 안정적인 육아를 지원하는 특화시설들과 함께 입주민들의 삶을 보다 윤택하게 만들어줄 경로당과 체력증진센터, 그리고 무인택배보관소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그 밖에도, 단지 바로 앞에 훈민초가 있어 안심할 수 있는 통학길도 제공된다.

의정부고산 S3블록 공공분양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LH청약센터나 의정부고산S3블록 홈페이지(www.lh-gosans3bl.co.kr)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LH콜센터(1600-1004)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