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스 코리아, 스마트케어 솔루션 디자인 ‘엄지척’
오티스 코리아, 스마트케어 솔루션 디자인 ‘엄지척’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0.12.2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굿 디자인 어워드’ 5년 연속 수상 "쾌거"

비접촉 기술, 공기정화 솔루션 등 혁신성 인정받아
2020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오티스 코리아의 '스마트케어 솔루션 디자인'
2020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오티스 코리아의 '스마트케어 솔루션 디자인'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사장 조익서, 이하 오티스 코리아)는 비접촉 기술 및 공기 정화 솔루션을 담은 '스마트케어 솔루션(Smart Care Solution) 디자인'으로 산업통상자원부의 2020년도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 상 중 하나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다.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우수 디자인 인증 제도로, 제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기준으로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오티스 코리아는 2015년부터 올 해까지 굿 디자인 어워드를 5회 수상했다.

스마트케어 솔루션 디자인은 건물 내 승강기의 위생적인 이용을 위한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승강기를 호출할 수 있는 오티스 이콜(eCallTM) 모바일 앱 등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공용 공간에서의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승강기 내 공기 정화 기술에 대한 고객의 수요 역시 늘어남에 따라 미세 입자를 걸러내는 HEPA 필터 및 UV-C 가 적용된 대류공기 정화기, 고주파 방식의 방충 시스템 등의 기술을 선보였다.

오티스 코리아 조익서 사장은 "코로나19 시대에 당사의 비접촉 기술 및 공기 정화 솔루션이 혁신성을 인정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오티스는 선도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승강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티스 코리아는 국내 승강기 업계에서 최초로 해외 3대 디자인 어워드(Red Dot, IF, IDEA)를 모두 석권함으로써, 업계의 디자인 리더십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