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25시]'행복도시 제안공모대회 우수제안' 선정
[행복청25시]'행복도시 제안공모대회 우수제안' 선정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0.12.3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은 지난 30일 2020년 행복도시 아이디어ㆍ제안 공모대회 우수제안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제안 공모대회는 9월 21일부터 10월 25일까지 5주간 공모를 진행했으며, 행복청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우수상 2건과 장려상 3건을 선정했다.

우수상으로는 권태안 님의 '보행자 안전을 위한 인도(人道)용 사각지대 볼록거울 설치'와 전소윤 님의 '스마트 모빌리티 거치대' 가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김건무 님의 '미세먼지 제거차량 운행', 이준희 님의 '세종중앙공원녹지공간 내 랜드마크 설치방안', 박효진 님의 '행복소통센터' 가 선정됐다.

행복도시 아이디어ㆍ제안 공모대회는 행복도시 건설사업에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정책이다.

2019년 우수상 수상작인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노선명 변경 및 지도에서의 노선 식별화'는 2020년 행정안전부 주관 중앙우수제안 심사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행복청 관계자는 “국민의 관심 덕분에 성공적인 행복도시 건설을 위한 좋은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됐다”고 하면서 “수상작뿐만 아니라 그 외 실시 가능한 제안들에 대해서도 국민신문고를 통해 실시계획을 수립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