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연, 겨울방학 맞이 온라인 철도과학 이벤트
철도연, 겨울방학 맞이 온라인 철도과학 이벤트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1.01.1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원장 나희승)은 겨울방학을 맞아 이달 18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 철도과학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잠시 중단 중인 철도과학문화 프로그램을 철도과학 퀴즈, 철도연 삼행시 짓기 등으로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다.

철도과학 퀴즈는 이달 18일 월요일부터 29일 금요일까지 오전 10시 철도연 블로그(https://blog.naver.com/krriblog)에서 진행한다.

철도과학기술과 철도연이 연구개발 중인 내용으로 구성되며, 정답은 철도연 블로그와 유튜브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철도연 삼행시 짓기는 ‘철도연’으로 삼행시를 지어 철도연 블로그에 비밀댓글로 남기면 된다.

철도과학퀴즈 정답자와 재치있는 삼행시 참여자에게는 매일 추첨을 통해 철도과학 조립 키트와 철도과학도서를 선물할 예정이다.

철도연은 길어지고 있는 코로나19의 확산과 함께 일상이 비대면으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이벤트, 철도과학 영상 등 ‘철도과학 온라인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다. 

나희승 철도연 원장은 “온라인 철도과학 이벤트와 함께 철도과학기술에 흥미와 관심을 넓히고, 생활 속 교통수단인 철도교통이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미래 철도과학기술을 탐구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넓힐 수 있는 비대면 철도과학기술 콘텐츠 개발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