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분양 돌입
DL이앤씨,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분양 돌입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1.01.2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84ㆍ98㎡, 총 1409가구 구성
제3연륙교 착공으로 생활 편의성 제공과 미래가치 상승 기대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조감도(제공:DL이앤씨)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조감도(제공:DL이앤씨)

[건설이코노미뉴스] DL이앤씨(옛 대림산업)는인천 영종국제도시 A28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의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29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및 방지를 위해 사이버 주택전시관으로만 운영되며,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제3연륙교(영종~청라, 2025년완공 예정) 착공을 통한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단지인데다 인접한 송도, 청라국제도시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집 마련과 미래가치를 함께 확보할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로부터 높은 기대와 관심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84ㆍ98㎡, 총 1409가구로 구성된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 862가구 △98㎡ 547가구로 이뤄지며, 영종국제도시 내에서도 희소성 있는 개인정원(일부세대)을 비롯해 5Bay 와이드 평면 설계(일부세대)도 적용된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가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영종대교(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인천대교(제2경인고속도로), 공항철도 운서역 및 영종역 등의 교통망을 통해 서울 서부권과의 접근성을 확보한 수도권 신도시다.  여기에 지난 달, 인천경제자유구역의 14년여간 숙원 사업이었던 제3연륙교(영종~청라, 2025년 완공 예정)가 착공돼 생활 편의성과 미래가치가상승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지는 인천영종초교, 인천영종초교 병설유치원을 품고 있는 학세권 단지이며, 인천별빛초교와도 인접한 안심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단지 반경 5km 내에는 영종고교를 비롯해 인천의 대표적 자사고인 인천하늘고교와 인천과학고교, 인천국제고교 등 인천에서 손꼽히는 명문 학군까지 조성돼 있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오션하임에 이어 지역 내 세번째 브랜드 프리미엄을 잇는 후속 단지로,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거듭난 e편한세상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차별화된 상품이 적용된다.

단지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새로운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영종 내 첫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소비자 니즈 분석을 통해 개발된 맞춤형 주거 평면이다. 급변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도록 설계돼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전용면적 84㎡AㆍBㆍC타입은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며(일부세대),  식자재 등을 쉽게 보관하고 꺼낼 수 있도록 주방의 동선을 최적화하고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전용면적 98㎡AㆍB타입은 5Bay 와이드 평면 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전용면적 98㎡B 타입의 주방은 ‘ㄷ’자형의 대형 주방 설치로 6인용 식탁까지 들어갈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단지 내에는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영종국제도시 분양 단지 중 최초로 단지 내 실내체육관이 갖춰지며 피트니스 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 가족운동시설(탁구) 등도 마련돼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롭게 운동을 할 수 있다. 특히 자녀가 있는 세대를 위한 어린이집과 실내놀이터, 맘스 스테이션, 작은 도서관(라운지 카페) 등도 마련된다.

특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DL이앤씨가 개발한 통합 공기질 센서는 미세먼지, CO2,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감지한다. 실내의 통합 공기질 센서를 통해 입주민이 신경 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24시간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작동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시켜준다. 특히 모든 세대 내부의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에는 0.3㎛ 이상의 극초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H13등급 헤파필터가 적용된다. .

해당 단지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 받아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3.3㎡당평균 1050만원대의 분양가로 공급되며, 내 집 마련을 앞둔 실수요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된다.

1차 계약금 1000만원정액제가 적용되며, 전 세대에는 발코니 무상 확장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3년이라는 전매제한을 적용 받음에도 공사기간은 이보다 짧아, 3년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도 거래를 할 수 있다.

또한 최대 5년 간의 의무거주기간 적용을 골자로 한 주택법 개정안(법령) 시행 이전에 분양 승인을 받은 영종국제도시 내 마지막 수혜 단지로, 등기 이후 거래도 가능하다. 

DL이앤씨가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29일 사이버 주택전시관 개관을 시작으로 2월 15일 특별공급,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3일에 이뤄지며, 정당계약은 3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3년 3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