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노인일자리 창출 감사패 받아
승강기안전공단, 노인일자리 창출 감사패 받아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1.01.2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PS 기반 승강기 공공데이터 구축사업 시범운영' 공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강희중 교육홍보이사(왼쪽 네 번째)와 관계자들이 지난 28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강희중 교육홍보이사(왼쪽 네 번째)와 관계자들이 지난 28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승강기안전공단)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이 디지털·비대면 노인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앞서 공단은 지난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등 4개 공공기관과 디지털·비대면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호남지역 ‘GPS 기반 승강기 공공데이터 구축 사업’ 시범운영을 통해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노인인력개발원으로부터 이번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양 기관은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왔으며, ‘GPS 기반 승강기 공공데이터 구축 사업’이 2021년에는 전국으로 확대 실시됨에 따라 약 1000개의 시니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전국 승강기 75만 여대의 위치정보도 확보할 수 있게 돼 승강기 국민 안전 확보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단 강희중 교육홍보이사는 “공단이 승강기 안전 전문기관으로 역할 수행과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공기관으로 인정받았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