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협회, ‘제9회 엔지니어링산업설계대전’ 공모
엔지니어링협회, ‘제9회 엔지니어링산업설계대전’ 공모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1.02.0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엔지니어링산업설계대전' 포스터
'제9회 엔지니어링산업설계대전' 포스터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해경)는 고등학교 및 대학‧대학원에 재학 중인 예비 엔지니어와 엔지니어링 산업계에 종사하는 엔지니어 및 연구원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설계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제9회 엔지니어링산업설계대전’을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문제 해결이 필요한 환경과 에너지 부문, 그리고 인프라 부문에 엔지니어링 신기술 또는 엔지니어링 디지털화를 적용한 참신한 설계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고등학교 및 대학‧대학원에 재학 중인 예비 엔지니어와 엔지니어링 산업계에 종사하는 엔지니어 및 연구원 등 부문별(일반/대학(원)/고등)로 개인 또는 단체(3인 이하)형태로 참여 가능하다.

수상부문은 금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3팀, 은상(한국엔지니어링협회장상) 3팀, 동상(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사장상) 3팀 등 총 3개 부문 9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출품작은 1차, 2차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입상작에 대한 시상은 6월 4일 개최 예정인 ‘2021 엔지니어링 주간행사’ 기념식에서 엔지니어링산업 유공자 정부포상과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응모와 관련한 주제 및 수상특전 등 보다 자세한 세부내용은 붙임의 제9회 엔지니어링산업설계대전 공모 안내(요약) 및 엔지니어링종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www.etis.or.kr), 엔지니어링산업설계대전 홈페이지(http://contest.kenc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엔지니어링산업설계대전은 우수인재를 육성하고 엔지니어링 기술력 향상 비전 제시를 통해 엔지니어링 중요성을 대외에 널리 알리고, 엔지니어링 산업발전과 엔지니어링의 미래가치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상상설계대전으로 개최됐으며, 2018년부터 엔지니어링산업설계대전으로 공모전명칭을 변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