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극복]한국부동산원, IBK기업은행과 200억원 조성
[코로나 극복]한국부동산원, IBK기업은행과 200억원 조성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1.02.2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피해 대구 중소기업 대상 대출이자 감면 지원
한국부동산원 한숙렬 부원장이 IBK기업은행과 비대면 협약식 개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 한숙렬 부원장이 IBK기업은행과 비대면 협약식 개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부동산원)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부동산원(원장 김학규)은 이달 23일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코로나 극복 및 사회적가치 추진을 위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부동산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대구 중소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고자 IBK기업은행과 힘을 합쳤다.

본 협약을 통해 한국부동산원은 IBK기업은행에 100억원을 예탁하고,  총 200억원 규모의 대출기금을 조성해 대구소재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을 집중 지원하게 된다.

IBK기업은행은 대출 취급시 기업별 적용여신금리에서 0.6%를 자동 감면(최대 1.4% 추가 감면)하며, 기업당 대출한도는 3억원, 지원기간은 최대 3년이다.

한숙렬 부원장은 “본 협약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대구 지역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경영난 극복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고통을 함께 나누고 상생하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부동산원은 매년 설과 추석에 취약계층을 위해 사랑의 쌀을 전달하고 있을 뿐 아니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임직원 급여 자진반납 등을 통한 성금 후원, 취약계층 방역물품 기부, 지역주민 심리상담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