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임직원 사기진작 도모 ‘UCC 공모전’ 개최
롯데건설, 임직원 사기진작 도모 ‘UCC 공모전’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1.03.0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소통 이벤트 통한 '새로운 일터 조성’
롯데건설 임직원 UCC 공모전 포스터(자료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 임직원 UCC 공모전 포스터(자료제공=롯데건설)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이 코로나19 장기화로 피로감과 우울감을 느끼고 있을 임직원들의 사기진작 도모 및 기분 좋은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임직원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4월 25일까지 진행하며, 롯데건설 임직원이면 누구나 코로나 극복, 취미, 가족 등 자유 주제로 30초 이상 5분 이내 영상으로 출품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공모전 기간 동안 사내 게시판을 활용해 임직원의 소통과 화합의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시상은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12명에게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공모전 시상식은 5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하석주 대표이사의 '새로운 일터 조성' 캠페인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임직원을 위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이러한 상황에서도 서로 소통하며 웃을 수 있는 비대면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해 6월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며 대구 및 경북 지역 현장 근무자를 대상으로 공기정화식물 및 꽃 등을 전달한 바 있다. 이외에도 펀 데이(문화, 체육 행사 지원), 베스트셀러 도서 제공, 해외 임직원 가족여행 지원 등 다양한 '사기진작' 제도와 남성 의무 육아휴직, 가족사랑의 날 등의 '일·가정 양립'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