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 전문건설업 활성화 정책 마련 요청
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 전문건설업 활성화 정책 마련 요청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1.03.0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안전총괄관 간담회 개최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는 지난 4일 시회 회장실에서 서울시 박종수 안전총괄관과의 간담회 열고 코로나19 예방 및 업계 현안사항을 협의했다.(사진=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노석순)는 지난 4일 시회 회장실에서 서울시 박종수 안전총괄관과의 간담회 열고 코로나19 예방 및 업계 현안사항을 협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협회에서 노석순 회장·신현모 수석부회장·박영온 건설상생발전위원장이, 서울시에서는 박종수 안전총괄관·이형재 건설정책팀장·신원우 안전관리팀장 등이 참석했다

박종수 안전총괄관은 “코로나19 대응방안 및 외국인근로자 감염확산 방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앞서 근로자 보호 및 안전관리 등 협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회원사에 안내해 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에 노석순 회장은 “협회에서 코로나 발생 이후 12회에 걸친 감염예방 안내 및 최근 코로나 피해현황 접수센터 운영 등 코로나19 피해방지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며, “특히 사고 위험이 높은 소규모 현장의 안전관리에 대해 회원사에 안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협회측 참석자들은 전문-종합이 동등한 입장에서 공사입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부대공사의 적극적용 △연간단가 공사 전문발주 △소규모 복합공사 전문발주 등 서울시 차원의 영세 전문건설업체 활성화 정책을 마련해 줄 것을 건의했다.